티스토리 뷰

목차



    출처<네이버포토>

    1. 낙원의 밤 소개

    한 범죄조직의 타깃이 된 남자와 삶의 마지막 페이지를 준비하는 여자의 이야기

    2. 배신과 복수

    태구는 양사장 조직의 2인자이다. 태구에게는 누나와 조카만이 유일한가족이다. 누나는 삶이 얼마 남지 않은 환자여서 태구가 이식 수술을 진행하려 하지만 부적합 판정을 받아 쉽지 않다. 태구의 휴대폰에 누나의 이름으로 전화가 왔고 이를 들은 태구는 큰 혼란에 빠진다. 누나와 조카가 위문의 교통사고를 당해 사망한 것이었다. 절망하고 있는 태구에게 양사장이 온다. 양사장은 태구에게 누나의 사고는 북성파 조직이 벌인 일이라고 말을 하고 그 말에 분노한 태구는 북성파 보스인 도 회장을 찾아간다. 태구는 그 자리에서 도회장을 찌르고 제주도로 도망간다. 북성파 2인자인 마 이사는 양사장을 죽이려고 한다. 겁에 질린 양사장은 마 이사에게 태구와 태구의 부하들을 넘긴다. 제주도로 간 태구는 제주도에서 총기를 판매하는 쿠토와 그의 조카인 재연과 함께 지낸다. 쿠토는 병으로 시한부를 받은 조카 재연을 살리기 위해 불법 조직에게 총기를 판매를 하면서 돈을 벌고 있었다. 그러던 중 쿠토는 제주도의 작은 조직과 거래 도중 칼에 찔린다. 이 조직의 리더는 쿠토를 죽이면 러시아하고의 거래를 북성파에서 인정해 주겠다 해서였다. 그 순간 태구와 재연이 쿠토의 집으로 온다. 집으로 온 태구와 재연은 이들을 제압에 성공하지만 부상을 입은 쿠토는 죽게 된다. 알고 보니 재연의 가족은 러시아 마피아의 손에 죽는다. 이 사실은 안 재연의 삼촌 쿠토는 마피아를 죽이고 제주도로 와서 재연을 키우고 있던 것이었다. 다음날 태구는 양사장을 만나러 공항에 온다. 양사장을 만나기 전 태구의 부하한테 전화가 온다. 그 내용은 양사장이 태구를 북성파에 넘겼다는 소식이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태구는 도망쳤지만 양사장에게 들켰고 추격전이 시작된다. 경찰에 개입으로 태구는 간신히 도망친다. 재연은 삼촌의 시신을 찾기 위해 집으로 돌아온다. 집에 돌아온 재연은 마 이사와 양 사장과 만나게 된다. 마 이사는 태구에 전화를 걸어 협박을 하고 태구는 재연을 구하기 위해 집으로 간다. 집으로 돌아온 태구는 마 이사 부하들에게 맞기 시작하고 만신창이가 되어서 끌려온다. 마 이사는 태구가 끌려오자 약속대로 태구의 부하를 살려 줄려고 한다. 하지만 태구의 부하는 이미 죽은 상태였다. 알고 보니 양 사장이 시켜 태구의 부하를 죽인 것이었다. 태구의 부하를 죽이자 분노한 마 이사가 양 사장 목에 칼을 겨누었다. 위기에 순간 양 사장은 마 이사를 설득시키려고 태구에게 죄를 뒤집어 씌었고 태구를 폭행하기 시작했다. 폭행이 길어지자 마 이사는 양 사장을 멈추게 한다. 그리고 태구에게 진실을 말해준다. 사실 태구의 누나와 조카의 교통사고는 양 사장이 한 짓이었다. 그리고 태구에게 가서 도 회장이 시킨 일이라고 거짓말한 것이었다. 도 회장을 죽이기 위해 태구를 이용한 것이었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태구는 분노해 양 사장을 폭행한다. 양 사장이 죽게 되면 곤란해지는 마 이사는 부하를 시켜 태구를 죽인다. 태구를 죽인 마 이사는 집에 불을 지른 다음 부하들을 데리고 철수한다. 다음날 재연은 북성파가 있는 식당을 알아낸다. 식당을 알아낸 재연은 오토바이를 타고 식당을 간다. 식당에 도착한 재연을 문을 잠그고 식당 안에서 밥을 먹던 북성파 조직원을 향해 총을 쏘기 시작했다. 부하들을 다 죽인 재연은 식당 안쪽에 있던 마 이사와 양 사장까지 모두 죽이는 데 성공한다. 삼촌과 태구의 복수에 성공한 재연은 바다 앞에서 스스로에게 총을 쏴 사망하면서 영화는 끝나게 된다.

    3. 비극적 결말

    영화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두운 편이다. 양 사장으로 인해 가족을 모두 잃은 태구, 시한부였던 재연, 도 회장의 복수를 하려 했던 마 이사, 재연을 살리기 위해 돈을 벌던 쿠토 출연했던 인물 모두에게 각자 어두운 사연이 다 있었다. 어두운 분위기의 영화로써 마지막 최후의 결말까지 누구 하나 웃지 못하고 영화는 끝나게 된다. 마지막 재연에 식당에서 북성파 조직원을에게 쏜 총격전씬이 영화의 명장면인 것 같다. 본 영화는 넷플릭스 개봉영화이며 한번 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